카테고리 없음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 부작용 증상

똥글킴 2022. 6. 12. 18:38
반응형

안녕하세요 똥글킴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게되네요:)
갑자기 교통사고로 입원하게되어 글을 쓸 정신이 없었네요.
오늘은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 부작용 증상에 대해
알아볼게요. 작년부터 쿡쿡쑤시던 명치가 요즘들어 더 심해져서
병원에서 위내시경과 혈액검사를 했는데
그 결과 위염, 역류성식도염, 헬리코박터균양성이 나왔습니다.



작년에 빨리 검사했어야했는데.. 이제서야 발견했지만 그래도 다행입니다.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 부작용 증상

헬리코박터균은 어떤균인가?

위점막에 기생하며 각종 위장 질환을 일으키는 나선형 세균.
환자에서 분리된 균주마다 서로 다른 유전체 구조를 가진 특이한 세균 집단이다.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따위를 일으키는
WHO도 헬리코박터균을 위암위험인자로 꼽았다.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 부작용 증상

헬리코박터균에 왜 감염되는가?

식사, 찌개등으로 타액으로 인해 감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밀접한 관계일수록 감염 확률이 높습니다.
우리나라 성인의 60%이상이 감염되었다고 보고되고있습니다.

헬리코박터균은 발견즉시 제균치료를 시작해야해요.
위염, 위암, 궤양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저는 위암 가족력이 있어서 더 확실하게 치료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 부작용 증상

1차치료에서 처방받은 약은 이만큼입니다.
약이 엄청 많죠? 그래서 너무 거북스러웠어요.
저는 이 약말고도 교통사고때문에 받은 정형외과약+한약까지 함께 복용 했거든요.

제균치료시 주의할 점

약을 먹을 때는 2주동안 절대 약이 끊기면 안됩니다.
아침과 저녁으로 꼬박꼬박 먹어야하며 하루라도 빠질시
내성이 더생겨서 2차치료에 더 어려움을 겪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 부작용 증상

아침 약


저는 입원하면서 이 약을 복용하기 시작했는데
진짜로 환자가 된 기분이었습니다.
부작용이 안타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대부분 사람들에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 부작용 증상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 부작용
일단 처음엔 약을 먹고 일어난 아침에 첫 부작용이 시작되었습니다.
배가 너무 아파서 일어났습니다. 속에서 무언가 뜨거운 느낌? 열감같은게
느껴졌고 혈압을 쟀을때 40/80으로 저혈압이 나왔습니다.
이 날은 하루종일 어지럽고 비틀거리는 느낌이 강했고
입에 위액을 머금고 있듯이 쓴맛이 하루종일 느껴져서 입맛도 없어졌습니다.
일반적인 부작용에는 구토도 포함되어있지만 저는 구토보다는
복통이 강했습니다.
그리고 졸음이 심하게 몰려왔어요.
아 그리고 복통은거의 하루종일 있습니다. ㅠㅠ

제가 느낀 부작용은 이정도입니다.
일반적인 부작용으론
설사, 메스꺼움, 구토, 혈변
이라고 합니다.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 부작용 증상



의사선생님이
너무 독하지만 그래도 중단하지말고 먹어야한다고 말씀하셔서 계속 먹는중입니다.
이 약말고 다른약까지 함께 먹고 있어서 진짜 주글맛이네요.. ㅠㅠ
1차치료에서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가 잘 되지 않으면
2차치료를 또해야되는데 제발 잘 치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혈액검사로 알 수 있으니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한 번쯤은
검사해보시기를 희망합니다.






반응형